재단법인 넥스트챌린지와 맞손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주식회사 씨비에이벤처스(대표이사 우광제)와 재단법인 넥스트  챌린지(대표이사 김영록)는 스타트업의 성장과 글로벌 진출 지원을 위한 전략적 상호협력을 약속했다고 지난 8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 및 4차 산업혁명 기반 유망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 ▲분야별 전문가 네트워크 교류를 통한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고도화 ▲글로벌 스타트업 생태계 연계 및 유망 스타트업 발굴을 위한 세미나 및 워크숍 공동 주최 ▲국내외 유망 스타트업 투자유치 연계 지원을 위한 본격적 행보에 상호 협조할 계획이다. 스타트업 보육과 글로벌 진출⋅투자의 강점을 가진 두 액셀러레이터가 시너지 효과를 내는데 의미가 있다는게 양사의 설명이다. 재단법인 넥스트챌린지는 2019년 1월 중소벤처기업부의 인가를 받아 설립하였으며,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서울 청년창업사관학교 9기 137개 스타트업의 액셀러레이팅을 진행하였다. 그리고 글로벌 진출 및 현지 사업화에 강점을 둔 씨비에비벤처스는 그동안 축적한 인도, 베트남 등 신남방 국가 진출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국-인도-베트남을 연결하는 현지 진출 액셀러레이팅 사업을 기획해 운영할 계획이다. 넥스트 챌린지 김영록 대표는 “씨비에이벤처스와 협력해 보육기업들의 글로벌 진출 역량을 강화하고 동시에 해외진출 지원 확대에 더욱 힘쓸 예정” 이라고 밝혔다. 씨비에이벤처스 서동욱 대표는 “올 해는 한국의 전략적 협력국으로 부상중인 신남방 국가 진출 기회를 열어 국내 유망 스타트업의 현지 진출 성공사례를 만드는데 주력하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이슈메이커]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주식회사 씨비에이벤처스, 재단법인 넥스트챌린지와 맞손

Contact

Our Address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산대로 30길 43, 씨비에이벤처스​

Call us

Tel : 070 5126 7926

Fax : 070 5126 7934

E-mail : help@cbaventures.net

Terms of Use

Privacy Policy

CBA Ventures Newsletter

씨비에이벤처스의 더 많은 소식을 받아보세요.

  • Facebook
  • YouTube

Copyright ⓒ 2020. CBAVentures All rights reserved.